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미래에셋증권 발행어음 투자 : 현금 예금 보관수단

by TdTd 2023. 2. 4.
728x90
728x90

 투자를 하다보면 현금비중을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경제사이클에 따라 현금비중을 늘려야 할 시기도 있기 때문입니다.

 

 현금비중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소량의 이자라도 수령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현금과 유사한 유동자산으로 보유할 경우 빠르게 현금화도 가능하고 이자까지 수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계좌에 현금을 보유할 때 한 푼이라도 이자를 더 받기위한 상품인 발행어음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투자자의 경우 현금비중을 보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현금자금에도 이자가 붙게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CMA계좌를 만들고 RP를 매수하여 매일매일 이자를 수령합니다.

RP를 매수하는 CMA를 보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금을 가입하는 것보다 수시로 현금화가 바로 가능하고 이자를 매일매일 수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율 또한 3~6개월 예금금리보다 약간 낫게 형성되어 있으므로 수시로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납득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또한 요즘에는 파킹통장을 출시하여 저축은행 등에서 좋은 금리가 한 달을 주기로 이자수령이 가능한 상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가입금액 한도가 있어 금액이 클 경우 여러개의 은행에 분산해서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발행어음에 현금을 보관해 놓습니다.

이자는 CMA의 RP금리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으며, 기간과 금리를 선택하여 매수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금 계획에 따라 유도리 있게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는 미래에셋증권 발행어음 금리입니다.(23년 2월 4일 기준)

 

미래에셋증권 발행어음 금리 '23.02.04 기준

 

발행어음 투자시 장점

1.RP보다 높은 이율, 은행의 예금보다 편리한 현금화

2.투자기간에 따라 금리선택과 현금화가 가능하다.

3.언제든 현금화가 즉시 가능한 상품 : 수시형 발행어음(1~365일)을 매수하면 언제든 현금화 가능

4.한 달 정도 여유가 있는 현금 : 31~60일 발행어음 매수시 연 3.70%의 이율 수령 가능

5.6개월 후 사용할 예정인 금액 : 181~270일 발행어음 매수시 연 4.35%의 이율 수령 가능

 

발행어음을 활용하여 현금을 보관한다면 이자수령과 빠른 현금화가 가능하므로

현금비중을 유지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태그

댓글